여행, 여가생활/블로그생황, 부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핏 광고미설치 거절 후 승인방법 공유

veca91 2023. 3. 7. 12:04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가지 수익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제일 유명한건 에드센스이고 에드핏(카카오광고) 를 추가로 
광고기재를 할수 있습니다 
 
수익메뉴에 들어가시면

요렇게 내용이 맨에 나와있구요 개설일 30일 초과, 발행글갯수에 따라서 심사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도 발행수도 달성이 되서 승인을 해봤는데 

응...? 
심사보류문자가 오고 확인해보니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진행이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가 떴어요 
처음 문구를 보고 나서 
광고를......설치해주시는걸 승인하시는거 아닌가요....? 
뭔가 에드센스처럼 html에 뭘 붙이거나 해야하는건가 싶더라구요 
고객센터(?)를 뒤져보러 갑시다...
 
https://adfit.kakao.com/

AdFit

쉬운 정산 적립금 지급 신청 방법이 쉽고 간편하며, 확정 적립금은 현금으로 지급 신청한 후 한 달 이내에 수령 가능합니다.

adfit.kakao.com

에드핏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가입 후에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구요 
고객센터로 들어가시면 해당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sdk? 뭔지 모르는 저는 블로그나 다른것들을 뒤져보다가 
드뎌 답을 찾았습니다 ㅋㅋㅋㅋ
 
배너출력 -> 에드핏광고스크립트 복사 -> 배너 HTML 등록 -> 재심사 -> 승인완료 
이런 과정이구요 
밑에서 천천히 같이 해봅시다!
 

일단 티스토리 설정에서 플로그인으로 배너출력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시구요 
안되어있다면 사용하기를 등록하시면됩니다 
그리구 다시 에드핏 사이트로 들어와서 
광고관리에 들어가시면 매체탭과 광고단위 탭이 나와요 
광고단위 탭에서 광고단위명을 클릭하시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요렇게 스크립트가 확인됩니다 

html 배너출력에 커서를 올리시면 편집이라는 네모 칸이 나오고 
네모칸을 클릭해서

이름에는 320 x 200뭐 이런 배너 이름을 넣으시면되구요 
HTML 소스에 에드핏 사이트에 있었던 스크립트를 복붙하시면됩니다 
사이드메뉴에 추가하는거라 
사이드 2 제일 위에 올리시면 프로필 하단에 광고자리가 생겨있습니다 
미리보기로 위치를 보고 설정하시면되요 

설정저장까지 완료하셨으면 수익메뉴에서 에드핏심사요청을 다시하시면됩니다 

저는 3월  6일날 위 작업을 하고 심사요청을했고 
오늘 7일날 심사완료 문자를 받았어요 ㅎㅎㅎ

아직 나의 소중하구 소소한 예상수익이지만 
용돈벌이를 할 수 있길 바라면서 
에드핏 광고미설치로 인한 거절 & 해결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