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가생활/veca91의 여행

순천여행 :) 현지인추천 떡맛집 명동떡집 찹쌀떡&호박떡&인절미 구매 순천카스테라 화월당 볼카스테라

veca91 2023. 1. 30. 14: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고래91입니다 

순천여행중에 화월당이라는 찹쌀떡과 카스테라가 유명한 곳이있는데

전날 예약을 해야 픽업이 가능한 화월당과 

현지인이 추천해준 떡맛집 명동떡집 두가게의 포스팅입니다 

 

 

먼지 명동떡집 

시골동네에서 볼수있을법한 가게 비쥬얼이였어요 

가까이만가도 콩고물 냄새가 나는 듯햇어요 ㅎㅎㅎ

가서 보니까 생활의달인인가...거기에 나왔던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내부에서 직접만들고 계신걸 보니 신뢰도 상승 

호박떡 , 인절미, 찹쌀떡 순서로 사진이구요 

호박떡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호박특유의 풋내없이 달달한 맛만 넣어서 

저도 저희 가족들도 엄청 좋아라하는 떡인데 서울에서는 잘 보기가 힘들더라구요 

유연히 발견해서 먹었는데 하..........이건 택배로 주문해야할 각입니다 

 

찹쌀떡은 모찌느낌보다는 좀 쫄깃함이 강했고 팥고물이 묻어있어서 단맛은 별로 없어요 어른들이 좋아하실 맛이예요 ㅎㅎ

 

인절미 , 호박떡 각 3,000원 찹쌀떡은 개당 700원입니당 

 

 

 

두번째는 화월당 

 

방문하기 전날에는 꼭 예약이 필수이구요 

바로 방문하시면 구매하실 수가 없어요 

예약되어있는 수량만 만드신다고 하더라구요 

 

전화로 예약 후에 방문해서 픽업해왔어요 

볼카스테라가 유명해서 작년에도 사러갔었는데 구매실패 

드디어 예약해서 먹어볼수 있었어요 ㅎㅎㅎ

손바닥만한 크기였구 안에 팥이 가득들어있었어요 

뭐...이게 그렇게 맛있나.....싶었는데 어느새 두봉지를 다 뜯어서 먹고있더라구요 

(나란아이...) 

카스테라를 뭉친느낌이라서 보들보들하구 한번쯤 드셔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ㅎㅎ

찹쌀떡도 같이 먹었는데 팥앙금이 적당히 달고 맛있는 모찌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제기준에서는 특별함은 별로 없었어요 

볼카스테라 12개 22,800원 

볼카스테라4개 찹쌀떡 4개 -> 12,800원 

이런식으로 묶음판매하구 있습니다~ 

 

 

화월당 061-752-2016

명동떡집 061-751-1170

 

방문하실때 참고하시길~~~

 

그럼 오늘도 맛있는 디저트 드세요~